발색 swatches/베이스 base

(지속력사진o 마스크사진 o) 미샤 커버글로우 쿠션 후기, (글로만)글로우 텐션이랑 비교, 미샤 커버 글로우 쿠션 텐 뉴트럴 25호, missh

jipsoon 2020. 11. 15. 03:39

글로우 텐션이랑 같이 비교사진 다 찍어서 쓰려고 했는데

미루고 미루던게 벌써 언젠지..

 

더 이상 미루다간 영영 안 써질 것 같아서 씀ㅠㅠ 

 

 

▽ 이 때 구매한 건데 벌써 네 달이 지났네(반성..)2020/07/25 - [꿀잼소비] - (발색 없음) 눙크 소소지름 도착✨

 

(발색 없음) 눙크 소소지름 도착✨

두번에 나눠서 산건데 한번에 옴 본투비 마스카라는 선착이벤트 1000원+배송비 2500원에 구매 나머지는 아래 캡쳐 국내 브랜드들이 색이 워낙에 밝게 나오는데다가 피부톤이 하도 어두워서 진짜

whatihave.tistory.com

 

 

텐션 어쩌고 보다 나중에 나온 버전이라고 한다 

웬만한 국내 쿠션은 피부에 맞는 쿠션이 없기 때문에 (다 너무나도 밝은 것..)

구매 자체를 안 하는 편인데 

그래도 25 겨냥해서 나온 색이라고 하고 내가 좋아하는 회끼 많이 섞인 쿠션이란 소리 듣고 

망설임이 좀 덜했던 것 같다 

 

결론 두 개 다 나한테 밝았고 

텐션 글로우보다 커버 글로우가 더 밝게 나옴 

쉐딩이나 브론저 귀찮아서 안/못하는 사람인데 

목이랑 너무 동동 뜨는 것 같아서 얼굴선 따라서 쉐딩 열나게 하는 중.. 

 

텐션 글로우가 한 톤 정도 밝았다면 

커버 글로우는 한 톤 반에서 두 톤 정도 밝은 듯.. 

 

코로나 때문에 밖에 못 나가서 피부 많이 밝아졌다는 사람들도 있던데 

원래 밖에 잘 안 나가는 히키 코타쿠라 그런지 피부톤에 별 변화는 없는 모양..ㅋㅋㅋㅋ

 

 

 

미샤 커버 글로우 쿠션 텐 뉴트럴 25호

missha cover & glow cushion tan [neutral 25]

통이 비교적 두껍고 큰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살짝 들었다 

디자인은 호도 불호도 아님

가격대에 들어맞는 패키지라는 생각이 들어서 좋았다

 

 

 

 

 

근데 열었을 때는 개인적으로 취향ㅋㅋㅋㅋㅋ
베이비 핑크 라벤다 너무나 취향ㅠㅠ
거울에 붙은 씰 때기 쉽게 깔맞춤 손잡이 만들어 둔 것도 
제품명 적어 둔 것도 좋았다
화장품에만 해당하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이런 디테일에 신경 쓴 것들을 마주할 때마다 

신경을 많이 썼구나, 정성이 들어갔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구매자 입장에서는 기분이 좋죠 

 

 

 

 

 

 

퍼프가 굉장히 기분 좋고 보들보들했는데 

텐션 글로우는 퍼프 첫인상이 별로 기억이 안 난다 

사진으로는 퍼프의 질감 같은 게 잘 담기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

 

 

 

 

 

내부는 저렇게 생겼는데 
퍼프로 살살 긁을 때마다 자꾸 스펀지가 들썩들썩거리면서 올라오길래 당황했다 


 

 

 

 

 

 


전부다 아이폰 11 후면 카메라 무보정 사진 
모공 커버 양호한 편인 것 같지만 끼임이 없지는 않다

굉장히 건조하고 각질이 많고 부각이 잘되는 피부여서 걱정이 많았는데

(그래서 각질 부각이나 모공 끼임은 아예 어느 정도는 내려놓고 쓰는 편)

생각보다 신경 안 쓰고 퍽퍽 발라도 될 쿠션인 것 같다 


여태 써본 쿠션은 바비 브라운 캡슐이랑
입생 네모난 뚜쉬 에끌라 

가지고 있는 파데랑 글리세린이나 오일 같은걸 섞어서 만든 쿠션

미샤 텐션 글로우인데 

 

피부톤이 어두운 편이라 그런지 다크닝은 뭘 써도 없는 편이었고 

날아가거나 지워지는 건 알아도 무너지는 게 뭔지 몰랐었는데 

텐션 글로우 쿠션을 쓰면서 처음으로 

아, 무너짐이라는 게 이런 거구나 할 정도로 

엉망진창으로 무너졌다. 

모공이다 부각되면서 엄청 뭉치고 무너졌는데 

이건 매트한 쿠션들(파우더가 많이 들어간)에서 더 쉽게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한다. 

 

워낙에 촉촉하고 글로우 한 표현을 좋아해서 

매트한 쿠션은 텐션 글로우가 처음이었는데 (별 조사 없이 상품명만 보고 사서 촉촉 한 건 줄 아라따..)

매트한 쿠션은 매트한 쿠션 나름의 매력이 이었다

블러 처리한 것처럼 표현이 되면서 촉촉한 쿠션과 다른 깔끔하게 깨끗한 맛이 있더라ㅋㅋㅋ

아.. 다들 이래서 매트한 거 찾는구나 하면서 이해되던 순간ㅋㅋㅋ 

 

 

텐션 글로우도 그렇고 커버 글로우도 그렇고 

표현이 매트해도 건조하다는 생각은 안 들었다. 

 

 

 

 

 

아홉 시간 정도 밖에서 쏘다니고 마스크에 이 정도 묻음 

끈 있는 쪽에 묻은 건 볼타치가 묻은 거

 

 

 

 

 

9시간 후 9hours after

 

 

마찬가지로 9시간 뒤에 

아이폰 11 후면 카메라 기본 어플로 보정 없이 찍은 사진 

 

텐션 글로우를 한번 써본 입장에서 

이것도 무너짐 엉망이겠지 하고 썼는데

처음 바를 때부터 코끼임은 신경 안 쓰고 발라서 

콧방울 쪽 뭉침이나 무너짐만 빼면

아니요? 전혀요?

무너짐 그게 뭔데요 수준ㅋㅋㅋㅋ

 

오히려 유분기랑 섞이면서 피부 표현 자체는

(입가 건조해진 거 빼고는) 이게 더 마음에 듦ㅋㅋㅋㅋㅋ

 

마스크 벗자마자

구매할 때 실수로 리필용을 2개 샀던 게 기억이 나서 

구매했던 리필용이 텐션 글로우였는지 커버 글로우였던지 확인했는데

다행히 커버글로우였어서 안도함ㅋㅋ

 

단지 나한테는 색이 맞지 않고 너무 밝은 것 같아서 그 점이 아쉽다 

피부 표현이나 가격 대비 성능 같은 건 대대 만족

오히려 입생 쿠션보다 났다... 진짜루..
미샤 쿠션 써보기 전에는 입생 쿠션 그냥저냥 쓸만한줄 알았는데
역시 쿠션선진국 한국 브랜드 쿠션 써보고 나니까

입생 쿠션(아래 관련 포스팅 참고) 좋은 경험이었고 두 번 다시 안 사 

 

정리하자면

보송한 마무리, 건조하지 않음 

가성비 너무 좋음

무너짐 텐션글로우보다 훠어어얼씬 나음

색 텐션글로우보다 밝게 나옴

 

2020/07/26 - [발색] - (팔발색/비교발색없음/빈통리뷰)입생로랑 뚜쉬 에끌라 르 쿠션 B40 / YSL TOUCHE ÉCLAT LE CUSHION B40

(팔발색/비교발색없음/빈통리뷰)입생로랑 뚜쉬 에끌라 르 쿠션 B40 / YSL TOUCHE ÉCLAT LE CUSHION B40

다 써서 버리기 직전에 써보는 리뷰 케이스 디자인적으로는 취향에 가까운데 직접 들어보면 장난감 같아서 실망한 케이스 특히 백화점 브랜드가 이래버리면 성의 없이 느껴져서 브랜드 자체에

whatihave.tistory.com

 

끝!

반응형